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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 선의 메아리 "

그럼 왜 견성성불을 실현하게 되느냐 하면, 어느 모로 보아도 인간은 견성성불이 꼭 되게 되어있다는 점을 먼저 확신해 주기를 바랍니다. 관심만 가져도 견성성불은 큰 어려움 없이 일찍..
기사 작성일 : 2008-09-24 오후 2:01:52 자세히 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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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 닫힌 문을 열면 그곳은 깨우침의 세상 "

한 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문(門), 그곳은 어디인가.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곳을 감옥이라고 부른다. 그곳은 죄를 지은 만큼 벌을 받는, 다음 세상엔 이 문으로 들어오지 않기를 ..
기사 작성일 : 2008-08-19 오전 9:32:47 자세히 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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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 차와 명상이 만나다 "

차와 명상의 접목시대가 왔다. 다선일미는 불가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왔다. 그러나 명상수련자들이 불가의 선차와 접목 차와 명상이 만나는 자리가 속속 등장했다. 충주수도원 설곡 스님이..
기사 작성일 : 2008-08-04 오후 5:05:28 자세히 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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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 평상심에서 만난 기선일여 "

평상심(平常心)이란 일찍이 마조(馬祖)와 남전(南泉) 선사가 한 말이다. 그 말이 대하(大河)가 되고 강물이 되어 바둑과 만나면서 새로운 세계가 열렸다. 선다일미(禪茶一味)라는 말..
기사 작성일 : 2008-06-23 오전 9:49:15 자세히 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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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 꺼지지 않는 법천(法泉) "

봉명산(鳳瞑山) 아래 ‘지광(智光) 국사(國師) 현묘탑(玄妙塔)’이 우뚝 서있다. 탑비를 읽어 내려가다가 탑을 받치는 용머리를 살피니 하늘을 향해 사자가 포효하듯 사자후를 토하는 ..
기사 작성일 : 2008-06-19 오전 10:03:33 자세히 보기


선의 메아리
그럼 왜 견성성불을 실현하게 되느냐 하면, 어느 모로 보아도 인간은 견성성불이 꼭 되게 되어있다는 점을 먼저 확신해 주기를 바랍니다. 관심만 가..   [2008-09-24 오후 2:01:52]
닫힌 문을 열면 그곳은 깨우침의 세상
한 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문(門), 그곳은 어디인가.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곳을 감옥이라고 부른다. 그곳은 죄를 지은 만큼 벌을 받는, 다음..   [2008-08-19 오전 9:32:47]
차와 명상이 만나다
차와 명상의 접목시대가 왔다. 다선일미는 불가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왔다. 그러나 명상수련자들이 불가의 선차와 접목 차와 명상이 만나는 자리가 속..   [2008-08-04 오후 5:05:28]
평상심에서 만난 기선일여
평상심(平常心)이란 일찍이 마조(馬祖)와 남전(南泉) 선사가 한 말이다. 그 말이 대하(大河)가 되고 강물이 되어 바둑과 만나면서 새로운 세계가..   [2008-06-23 오전 9:49:15]
꺼지지 않는 법천(法泉)
봉명산(鳳瞑山) 아래 ‘지광(智光) 국사(國師) 현묘탑(玄妙塔)’이 우뚝 서있다. 탑비를 읽어 내려가다가 탑을 받치는 용머리를 살피니 하늘을 향..   [2008-06-19 오전 10:03:33]
일체가 모두 선(禪)
한 탁발승이 무상(無相) 선사의 선도(禪道)가 매우 훌륭하다는 것을 사람들로부터 듣고 선법에 대해 같이 논하고 싶었다. 마침 선사가 외출하였을 ..   [2008-01-17 오후 2:48:36]
말에도 혼(魂)이 있다
《만요슈》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서기 313년부터 759년 사이에 읊어진 시가를 누군가가 편찬한 것이라는 견해가 지금까지 연구가들의..   [2007-12-10 오전 11:50:46]
남경 옛 청량사지에서 법안종을 본다│
양나라 때 수도였던 남경의 청량산 아래 옛 법안종의 발원지인 청량공원이 있다. 이 옛 절터가 최근 주목받는 까닭은 청량공원을 중심으로 각종 문화..   [2007-11-16 오후 2:03:13]
“다선일미” 협산(夾山)에서 나왔다
일본 엑스포에서 석문(石門) 협산사(夾山寺) 승려들이 ‘협산선차(夾山禪茶)’를 표연하면서 일본 차인들에게 강렬한 반향을 일으켰다. 당시 해설자..   [2007-11-15 오후 4:36:40]
중국 선종 수행, 깨달음에서 즉신신앙으로
등신불(等身佛)신앙이라고도 부르는 즉신보살(卽身菩薩)사상은 거의 1천5백년간 중국 및 동아시아 불교권의 중심사상으로 현재까지 면면히 이어져 오고..   [2007-10-12 오후 2:22:36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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